공지사항

‘청정 산모교실’ K클래스, 첫 지방행사로 경북 대구에서 개최

2019-10-03
Views : 268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듣는 ‘임신출산백서 토크콘서트’ 진행
인기 육아용품 기부경매 실시…수익금 전액 굿피플에 기부

13일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제니스뷔페에서 베이비타임즈가 주최한 프리미엄 임신육아교실 K클래스가 진행됐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여성종합경제신문 베이비타임즈가 주최하는 프리미엄 임신육아교실 K클래스(이하 케이클래스)가 대구에서 열렸다.

그간 서울과 경기권에서 진행됐던 케이클래스가 4회를 맞아 첫 지방행사로 13일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제니스뷔페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경상북도 및 대구 지역의 예비맘과 육아맘 200여명이 참석했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참석자들을 위해 제니스뷔페에서 준비한 음식을 대접했으며, 1부 순서로 육아대디 방송인 이정수와 대구 효성병원 난임의학연구센터장 박병규 교수가 함께하는 ‘임신출산 생활백서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효성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박병규 난임의학연구센터장(사진 오른쪽)과 방송인 이정수가 ‘임신출산 생활백서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토크콘서트는 박병규 센터장에게 임신출산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들어볼 수 있어 참석자들의 열띤 참가로 분위기가 매우 뜨거웠다.

현장에서 임신 중 운동은 얼마나 해야 하는지 묻는 질문에 박 센터장은 “편한 출산을 위해 운동을 하는 것이 좋지만, 갑자기 기존 생활 패턴에서 많이 벗어난 운동은 좋지 않다”며 “스트레스를 받거나 고통스럽지 않을 정도로만 운동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답했다.

1부순서 이후 부스체험에서는 참석자들이 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 이동통신사 LG유플러스, 프리미엄 아기물티슈 블루나, 국민빨대컵 유비맘, 병 이유식 푸드케어, 울음분석 앱 크라잉베베, 우리아기 놀이의 시작 코블럭, 정통 몬테소리 교구 키즈에이원, 스마트 종합 교육학습지 교원 빨간펜, 프리미엄 친환경 세제 브랜드 마무니아, 산후도우미 참사랑어머니회,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 효성병원 등의 부스를 돌아보며 상품 체험 및 이벤트에 참여했다.

13일 열린 K클래스 대구 행사에 LG유플러스 부스가 마련돼 U+tv 아이들나라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2부와 3부에서는 육아대디 이정수의 현실육아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육아특강, 즐거움과 웃음이 넘치는 레크리에이션, 인기 육아용품 경매 및 경품추첨이 이어졌다.

이날 진행된 경매 행사에서는 블루나, 알집매트, 코레카, 코블럭, 라쉬반 등의 제품을 경매가 1000원부터 시작해 참석자들이 좋은 가격에 낙찰 받아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모인 수익금 전부는 굿피플에 기부됐다. 육아용품도 얻고 기부에도 참여하는 뜻 깊은 시간으로 참석자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K클래스 대구 행사에서는 특별히 기부경매를 진행하고 수익금 전액을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에 기부했다. 굿피플 양아람 간사(사진 왼쪽)와 베이비타임즈 이금재 미디어총괄 사장이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행사 이후 모든 참석자들에게는 대구아쿠아리움 50% 할인권과 유비맘 빨대컵, 블루나 물티슈 1팩, 리더스코스메틱 마스크팩 1박스, 애니가드 황사마스크, 유트러스 턱받이 등이 제공됐다.

행사에 참석한 윤성희 씨는 “대구에 이런 큰 산모교실이 없어서 항상 아쉬웠는데, 오늘 좋은 식사와 유용한 정보, 많은 경품뿐만 아니라 사회를 맡은 이정수 씨가 너무 친근하게 사진도 찍어주고 즐겁게 진행해줘서 대접받은 느낌”이라며 주최 측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베이비타임즈 이금재 미디어총괄사장은 “대한민국이 저출산의 위기를 겪고 있는 만큼 오늘 이 자리에 오신 분들은 정말 귀한 분들”이라며, “때문에 케이클래스에서 조금이라도 더 많이 대접받고, 많이 웃고, 양손 가득 돌아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사장은 “앞으로 케이클래스를 통해 저출산을 극복하고 올바른 일·가정양립 문화가 자리 잡는 아름다운 변화가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13일 진행된 K클래스 대구·경북 행사의 사은품.

 



출처 : 베이비타임즈(http://www.babytimes.co.kr)